며칠전 운암댐낚시때 나의 애장품 DSLR카메라가 물에 흠뻑 빠졌었다.

다행히 바디는 캐논A/S 센타에 맞겼더니 무상으로 A/S를 받았다.

 

그런데 같이 있던 랜즈는 탐론이라 서울로 보내야 하는 상황 ㅠㅠ

 

내가 직접 청소해 보기로 했다. ^^

 

 

 

 

 

 

 

 

물에 빠지고나서 잘 건조했는데 안쪽에 곰팡이와 얼룩이.. ㅠㅠ

 

 

 

우선 랜즈 아래쪽 볼트 3개를 풀면서 과감히 분해를 시작합니다. ^^ 

 

 

 

 

 

살짝 들어내면 안쪽에 3개의랭이있습니다. 종이링 - 알루미늄- 금박링 순서 입니다. 

 

 

 

 

링을 들어내고 기판에 있는 회로선을 분해 합니다.

갈색 홀더를 앞으로 당기면 쉽게 빠집니다.

 

 

 

그리고 사진에 보이는 안쪽 검은색 볼트를 차래대로 분해합니다.

이부분은 조심하시고 순서를 잘 기억 해 주세요.

 

 

 

뒷부부이 끝나면 앞쪽을 분해 합니다.

 

랜즈 앞부분에있는 링(오목한부분)을 살짝 재끼면 쉽게 빠집니다.

그리고 볼트 6개를 모두 풀어버리고 안쪽 랜즈를 분해 합니다.

 

 

마찬가지 안쪽 링도 가볍게 분해 합니다.

 

그리고 보이는 3개의 은색 볼트도 분해 합니다.

 

 

 

그리고 면봉으로 안쪽을 닦아줍니다.

 

다시 뒤쪽도 마찬가지로 면봉으로 닦아줍니다.

 

조리개를 최대한 개방한 상태로 닦아 주는데 조리개 바깥쪽은 안닦이더군요.

 

그래도 이정도로 만족 합니다.

 

 

 

다시 조립하는데는 막막하지만 다행히 분해 순서대로 나열을하고 사진을 찍어서

조립은 그리 어렵지 않았습니다. ㅋㅋ

 

 

 

나사 남거나 부족한거 없으면 잘 조립한거 맞나요? ㅎㅎ

 

내가 그동안 너무 혹사시킨 랜즈라 조금 미안한 마음이 드네요.

 

앞으로는 아끼면서 사용하렵니다.

 

'일상 > 소소한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3 계룡 軍 문화축제  (0) 2013.10.04
훈제오리볶음  (4) 2013.09.12
대전천 유채꽃  (0) 2012.04.20
방동저수지 벗꽃  (0) 2012.04.19
오랜만에 포토퍼니아  (0) 2012.04.07
Posted by 살찐루어
: